분류없음2013.10.28 01:12

네네 안녕하세요~ 

쌀쌀해지는 바람에 바이크 타기가 힘들어지는.. 하지만 지치지 않는 로이라이더입니닷


이번에는 저렴한 오토바이 핸드폰 거치대에 대해서 리뷰를 남겨드릴까 합니다.

저 또한 오토바이를 타고 국도여행부터~ 근거리, 중거리 라이딩을 종종 하고 다니기에..

가을이 되면서 시원해졌을떄.. 저도 모르게 점점 라이딩하는 거리가 늘어나고~

그러다가 네비게이션이 필요해지는 순간이 오더군요.


그렇다고.. 맨날 위험하게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켜놓고, 이어폰 꽂아서 한쪽 귀에 쑤셔넣고,

헬멧쓰고 라이딩하는 소름끼치는 짓을 매일 할 순 없겠죠.. ㅜ_ㅜ;;


그래서 저도 오토바이 핸드폰 거치대에 대해서 많은 필요성을 느꼈는데요.. 시중에 굉장히 많은

거치대들이 있지만.. 많은 분들이 하시는 말씀이,

"핸드폰 거치대 돈 아끼려고 싼거 쓰다가, 방지턱 넘다가 핸드폰 날아간다.."

"오토바이에서 떨어진 핸드폰 수리비가 거치대 가격의 몇 배가 될 수가 있다.."


... 등의 말 때문에.. 

무조건 램마운트라고 하는 고..가..의.. 거치대만 사야하는건가.. 매일 고민만 하다가

램마운트를 사려 하다가도.. 가격을 보면.. 워매.. 이게 거치대인지 거시기인지 모르겠더군요..


이렇게..!! 

많은 분들이 오토바이 핸드폰 거치대를 필요로 하면서도.. 램 마운트여야만 하는 의무감이나, 

가격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망설이시는 부분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중저가의 저렴한 마운트(거치대)도 안정성이 뛰어나고 

믿고 장착할만 하다는 점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닷 

쨔쟌..!! 일단 제품 이름부터 알려드려야 하는데요.. 

사고나서 보니.. 이름만 다르고 같은 제품이 인터넷에 두개더군요..?! 위 사진을 보시면

제가 가진 제품은 중앙에 'VICE for Smart Phones' 라고 적혀 있고 포장재 하단에 보면

'VIRUS SMART PHONES BIKE HOLDER' 라고 쓰여있습니다..

포탈사이트에 'X7500 스마트폰 거치대' 또는 'VIRUS 스마트폰 거치대' 라고

검색하시면 생긴건 똑같은데 가운데 부분에 제 것 처럼 VICE 라고 적힌 제품도 있고

VIRUS 라고 적힌 제품도 있습니다.. 

제가 두개가 다른건가.. 싶어서 미친듯이 모니터를 파고 들어봤는데..

그냥.. 같은 제품인듯 싶습니다..ㅜㅜ 가격은 저는 19000원 정도에 구매하였습니다.

또한, X7500 으로 검색하시면 대부분 자전거 핸드폰 거치대 라고 나와있는데..

제가 지금 약 두달 간 사용해보았으나.. 오토바이용으로 매우매우 적합합니다.. 충분히 견고하고

100키로를 넘나드는 속도와 방지턱, 맨홀뚜껑의 충격에도 매우매우 충분히 잘 버팁니닷.

구성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저렇게 몸체? 하나랑.. 여유분의 U자 형 금속, 그리고 비닐 속에 검정색 플라스틱 하나가 끝입니당.

스마트폰을 어떻게 장착하나.. 궁금해하시는 분들은 아마 쇼핑몰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위 사진에서 처럼 총 다섯개의 발가락 중에  저 두개의 발가락은 화살표 방향으로 텐션있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저기를 오므려서 윗 공간을 늘린 다음에 핸드폰을 쏘옥 물리는 겁니닷.

이 부분이.. 정말 라이딩하면서 핸드폰을 빼거나 장착하거나 할 때 매우매우 편리합니다. 

200% 만족 

사진에서 처럼 거치하는 핸드폰 쪽에서랑 오토바이 바디에 물리는 U자 마운트 쪽이랑

각각 볼마운트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움직임이 매우 자유롭고 부드럽습니다.

물론 램마운트에 비하면 견고함이 떨어질 수 있겠으나.. 전 이정도면 부족함이 없다 생각합니다.

그럼 저 U자 금속부품은 왜 또 들어있나.. 하실텐데..

일단 저 플라스틱 녀석은.. U자 형 금속 안에 물려줘서 오토바이 바디(파이프)에 넣고 볼트로 조일때,

흉터가 나지 않도록 플라스틱 녀석이 받쳐주는 겁니당.

그리고 하나 더 들어있던 U자는..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크기가 조금 더 큽니다. 

즉, 바이크 부분이 생각보다 두꺼울 경우, 더 큰 U자로 안정적이게 물리게 하기 위함입니다. 

자~ 저는 오른쪽에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바로 뒤에.. 오리조리 틈을 비집고 만들어서

겨우겨우 자리에 딱 물렸습니다..!! 이렇게 보면 잘 안보이죠?!

자~~ 시트에 앉아서 보면 저런 모습입니다. 

운전할 때, 살짝살짝 내려다 보기 참 좋습니당*^^*

옆에서 보면 유연성 있는 두개의 볼 마운트 부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각도로 자유자재로 움직이고 오른쪽에 있는 레버로 꽈악 조여주시면 끝입니당.

제가 이 녀석을 사고 바로 포스팅하는 것도 아니고~ 약 두달 간 사용 후 리뷰를 남겨드리는데~

일단.. 이건 자랑은 아니지만, 얼마전에 제가 약간의 사고가 있었습니다..;

재.. 잭나이프.. 라고 들어는 보셨는지요.. 약 60~80키로의 속도에서.. 앞에 차량이 급정거 하는 바람에 차를 피하

다 제가 본능적으로 브레이크를 풀로 땡겨버렸습니당... 허허;; 누가 앞바퀴 유압식 아니랄까봐 제 로이가 위 사진

럼 완전 앞으로 고꾸라져 버렸습니다..;; 

아무튼..ㅋㅋㅋㅋㅋㅋ 이런 자랑 하려고 하는게 아니지만;;

그렇게 크게 뒹굴고 나서 로이를 세워 여기저기 보는데.. 우왕.. 겔3는 사람이 다섯손가락으로 꽉 잡고 있듯이

마운트에 꽈악 물려서 액정에 기스 하나 없더군요..

전 그래서 이 제품의 가성비는 별 다섯개를 주고 싶습니다.


때문에 반드시 핸드폰 거치대를 비싼것만 사야하나.. 지금도 고민하시는 라이더 분들.

여유가 있다면 고가의 램마운트도 좋지만, 중저가의 핸드폰 거치대도 충분히 안정적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잭나이프 하는 로이라이더였습니다...


 설치하실때~ 반원 모양의 플라스틱 부품은 바이크 쪽 파이프랑 U자 금속이랑 연결할때, U자 금속 안쪽에 반원 플라스틱을 자리에 알

맞게 넣어서 바이크에 상처 안나게 잘 장착하시구요~~ 그리고 은색 볼트 두개는 일반 볼트가 아니라 나사산 안에 우레탄? 아무튼 흰색 빠

킹이 들어있는 일명 풀림방지용 볼트니까 장착하실때 예상 외의 뻑뻑함으로 당황하실 수 있으니.. 당황하지 마시고 스패너(일명 몽키) 로 붙잡고 꽉꽉 조여주시면 됩니다.

Posted by 굴러가는 바퀴만 보면 환장하는 로이라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