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없음2013.10.29 18:31

오토바이도 좋아라 하고, 자동차도 좋아라 하고,

전자기기도 좋아라 해서, 모니터도 좋아라 하는 로이라이더 입니닷 

이번 포스팅은 약 두달 간 사용해 본 저가의 22인치 모니터 MONEX S220HT 모델에 대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꼼꼼한 리뷰를 위해.. 스압 준비하세요 ㅠ_ㅠ)

 블로그도 하고, 이것저것 하느라 더 큰 모니터를 원하는 제가 왜 22인치 TV를 구매하는지 궁금해하실 분들도 계실텐데요. 사실 이 모니터는 제가 사용할 녀석이 아니고, 안방에서 부모님이 쓰실 TV 입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TV가 고장 나서~ 어차피 작은 방에서 보시는데 큰 벽걸이형 TV 까지는 필요 없으시니, 저렴한 20인치 대의 TV 중에서 이 녀석을 고르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굳이 고화질, 대형, 고퀄리티의 값비싼 대기업 TV가 아니고, 작은 방에서 또는 굳이 고성능을 필요로 하지 않는 TV 제품을 찾으시는 경우에는 이 녀석이 가격대비 가장 훌륭한 제품일거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저가의, 중소기업 제품이라도~ 포장은 뭐 하나 모자라지 않게 잘 포장되어 오네요~~

 작은 구성품들은 저렇게 박스에 포장되어서 담겨오구요~ 밑받침대랑 연결해야 하는 나사 두개도 들어있으니 잃어버리지 마세요..!! 케이블은 RGB 케이블이랑 오디오 출력 케이블이 들어있으니 딱히 추가적으로 구매하실 것은 없습니다.

 음.. 제가 너무 오랜만에 TV를 구매해봐서 그런건지 모르겟으나, 전 이녀석이 참 기특하더군요. 22인치 TV 모니터의 어댑터가 저리도 작아지는 시대가 왔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부모님이 사용하시던 TV를 빼내는데.. 그 녀석의 벽돌 어댑터에 비하면 세상 참 좋아진 듯 합니다.

 받침대를 나사 두개로 잘 결합하신 후에.. 모니터를 세워 보아도 약간 흔들~흔들~ 삐걱거리는데, 뒷면에 보시면 나사 두개가 이미 결합되어 있습니다. 저 두 녀석을 십자 드라이버로 한번 더! 조여주세요~~ 가격이 가격인 제품이니 이 정도는 귀엽게 봐주고 넘어갈 수 있죠 

 뒷면에는 파워 단자랑 음성, 영상출력 단자들이 있는데~ 꽂는 방향이 아래쪽으로 되어있어서 TV를 벽 쪽으로 바짝 붙일 경우 튀어나와서 간섭하는 일은 없겠네요. 왼쪽면에 보시면 TV 안테나, 두개의 HDMI, USB 한개 그리고 광출력 단자가 있습니다. HDMI 단자는 두개라서 넉넉하고~ USB는.. 뭐 이 가격대의 모니터에 있는 것에 감사하겠네요. 당연히 USB 2.0 이구요~~ 오른쪽 뒤에 OSD 버튼들이 있어서 조작할때 안 보이는 점이 좀 불편할 수 있습니다..ㅜㅜ

 옆에서 보았을 때, 두께감은 '와~~ 얇다' 라는 느낌은 없지만, 봐줄만 합니다. 뒷면에 구멍 빵빵 4개 뚫린 녀석은 베사 홀 규격에 맞춰서 벽걸이 형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보여주네요..!! 값은 저렴하지만 그래도 베사홀 까지 있는 점이 참 착한 듯 합니다.

 자.. 비교샷인데요..ㅋㅋㅋㅋㅋ 제가 초등학교때 산걸로 기억하는.. 삼성 HDTV 입니다.. 그때 당시 가격이 아마 후덜덜..했었던.. 녀석인데.... 그에 비하면 요즘 디스플레이가 참 많이 좋아지고 발전된건.. 두말할 필요가 없네요.

 17인치 녀석이 그때 가격이.. 아오.. 그리고 그때당시 HDTV 였으니.. 녀석 그래도 오래오래 잘 살아줬습니다. 이젠 다시 눈을 뜨지 못하지만..ㅜㅜ 이제 안뇽 

 겉에 붙어있던 비닐 다 떼고~ 받침대 까지 연결하고 부모님 방에 설치해드린 모습입니닷..!! 그래도 22인치라 그런지 은근히 자리를 차지하더군요..

 그리고 한가지 단점이 발견되었는데!!  제품에 이거 하나 넣는게 그렇게 가격이 올라가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명 틸트 기능이라고 하죠?! 15~30도 정도 모니터가 앞뒤로 기울여지는 것을 말하는데.. 당연히 있을 줄 알았던 이 기능이 없다보니.. 약간 불편합니다;; 이 부분이 개선되었으면, TV 시청할 때 좀 더 편하게 선명한 각도에서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TV 시청을 위해서 안테나 연결하시는 거 잊지 마시구요~~ 콘센트에 어댑터 꽂아서 파워 연결하시면 왼쪽 하단 모서리에 빨간색 LED 가 들어옵니다~~

 TV를 처음 키게 되면 언어선택, 시계선택, 시간모드, 공중파/케이블 순서대로 셋팅이 시작됩니다~~ 안테나선 연결 후 실행 누르시면 마지막 사진에서 처럼 자동으로 TV 채널을 스캐닝 하네요~~

 자~ 드디어 스캐닝이 끝나고 TV 화면입니다. 저가의 제품이어도 있을 건 다 있는 화면이네요~ 채널 변경할 때나, TV 화면 킬 때마다 상단에 디지털/공중파/현재 채널 에 대한 내용은 물론이고, 날짜, 현재시간 그리고 지금 하고있는 방송 이름까지도 다 보여주네요~~ 여기까지는 불편함 없이 굿!

 이때 마침 크로아티아랑 우리나라가 축구시합을 하던때였는데~~ 축구도 볼겸 TV 시청을..!! ㅎㅎㅎ 화질은.. 그냥 딱 가격대비 만큼만 보여주는 듯 합니다!! TV 보는데 모자람도 더함도 없이 무난하며 가격대비 화질은 충분합니다~!

 요즘 디지털 방송이 나오면서 그냥 채널을 돌리게 되면    7번(아날로그방송), 7번(디지털방송)    이렇게 같은 채널이 두번씩 메모리되어 있는데~~ 당연히 고화질의 디지털 방송만 보려면 약간의 셋팅이 필요함돠.

  메뉴를 누르셔서 스캔모드를 자동이 아닌 디지털로 바꿔주고 자동검색을 햇는데도... 오잉?! 이상하게 아날로그 채널이 또 계속 같이 잡힙디다..!? 요상하다~ 싶어서 저는 그냥 채널목록으로 들어가서 아날로그 채널인 6번, 7번, 9번, 11번 등을 '건너뛰다' 로 설정하고 디지털 채널인 6-1, 7-1, 9-1, 11-1 만 '메모리' 로 바꿔줬습니다.

 이렇게 하시고 나면 확실히 채널 왓다갔다 하실 때, 선명한 디지털 채널만 보실 수 있습니다 

 리모컨 조작이 헷갈리시는 분들은, 메뉴얼에 큼지막한 사진으로 모든 버튼에 대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이 가격대 TV 모니터에 대해 시야각을 궁금해하실 분이.. 있으실리가.. 없겠지만.. 그래도 함 찍어봤습니다. 뭐 IPS 패널도 아니고.. 훌륭함을 기대하시는건 아니리라 생각하고.. 그냥 가능한한 정면에서 보시길..^^

 위에서 보는 것도 그닥...^^ 티비 천장에서 보는거 아니니까 그러려니 합니당.

 저는 USB에 지난  방송이나 부모님이 좋아하시는 프로그램들을 넣어서 보실 수 있게 해드리는데요~~ MP4, AVI, MKV 확장자 동영상 파일들 까지는 별다른 인코딩 없이 재생된다고 하니 한번 써먹어 봐야겠습니다!

 뒷면 왼쪽에 USB를 꽂으시고, 리모콘 하단에 [미디어]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짠! 하고 나옵니다. 리모콘 중앙에 방향키? 를 이용해서 동양상으로 이동하고 OK!!

쨘~~ USB 안에 5개의 동영상 파일이 있네요..!! 글씨도 큼지막하고 기대했던 것 보다 훌륭합니다. 방향키 조작에 대해 움직임도 생각외로 반응이 빠르구요~~

 그리고 빠른메뉴를 이용해서 미리보기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는데.. 호옵.. 미리보기 기능이라...!?

이 동영상이 뭔 내용이더라~~? 하는 단기기억상실이 발생하시면.. 궁금하신 동영상으로 방향키를 내려서 쬐끔만 기다리시면 마치 동영상을 재생하는 것과 동일하게 소리랑 같이 오른쪽 검은 화면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사실 이 미리보기 기능에 대해서는 소리는 안나오고 영상만 나오겠지~~ 싶었는데.. 이 부분으 가격대비 성능은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미리보기 영상이 뜰 때 까지 약간 2초 정도의 딜레이가 있지만, 그래도 영상+소리 까지 미리보기로 볼 수 있다니 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자 여기까지 MONEX S220HT 모델에 대해 사용기를 적어보았는데요~  15만원이라는 가격대에 22인치 LED TV라 그런지 제 평이 대부분 긍정적인 부분에 치우쳐져 있는 듯 하네요. 그만큼 단순히 작은 모니터로 TV 시청만을 필요로 하는 목적에 가장 잘 부합하는 제품이라 생각하고요, 사용하면서 느끼 단점은 딱 하나 틸트기능의 부재였습니다.

 A/S 부분은.. 사실 가장 정확한게 고장이 나 봐야 알겠지만..ㅜ 디엘티 A/S 1899-3932 를 통해서 확실한 A/S 처리 가능하다고 하니, 일단 믿고 구매해보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이상 MONEX S220 HT 사용기였습니다.


Posted by 굴러가는 바퀴만 보면 환장하는 로이라이더